LG 전자식 마스크, 김연경 못쓰는 이유! - 어제보다 오늘 하나 THE

LG 전자식 마스크는 현재 국내의 규제로 인하여, 구매가 불가하다?! 해외 직구로 구매를 하는 역차별 논란으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LG 전자식 마스크는, 현재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하여 스포츠 훈련에 효과적인 첨단 마스크입니다.

 

LG 전자식 마스크, 외국선수는 쓰는데 김연경선수가 못쓰는 이유?

  • 현재 규제로 인하여, LG 전자식 마스크는 국내에서는 구매가 어렵다. 현재 해외시장에만 순차 출시 중이다.
  • LG 전자식 마스크는 2세대까지 출시가 되어 있으며, 1세대보다 가벼워져서, 스포츠 훈련에 효과적이다.
  • 다른 외국 올림픽 선수들은 스포츠 훈련에 적합한 전자식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정작 우리 선수들이 사용을 못한다는 것은 많은 의문을 가지게 된다.

 

지난해 7월 처음 공개되었지만, 정작 국내에서는 구경이 어렵다.

 

태국과 대만의 경우 올림픽 경기 출전에 앞서, 전자식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왔지만, 정작 우리 김연경 선수는 일반 마스크를 사용한 모습이 확인되어,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최근 케냐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완파를 해서 많은 관심이 대한민국 배구 대표선수들의 최상의 컨디션과 건강을 위해서 이런 지원은 아낌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힝~

 

김연경-일반마스크

 

 

LG전자식 마스크 해외에서 인기! 태국 대표 선수단!

LG전자마스크-태국선수단
LG전자마스크 2세대 착용한 태국 선수단

 

LG전자가 내놓은 전자식 마스크는 현재,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고, 태국 대표선수단 120명 모두 이 전자식 마스크를 착용하고, 출정식에 참여하여 많은 화재를 낳았습니다. 이번 2세대 전자식 마스크는 가볍기 때문에 스포츠 훈련에 무척 적합하다고 하는데, 이런 좋은 국내 기업의 상품을 해외 직구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LG 전자는 전자식 마스크를 '의외약품'으로 판매 전략을 세웠으나, 5개월 여동안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심사가 지연되어 결국 올해 2월 말에는 심사를 철회하였습니다. 식약처는 왜 이런 심사를 질질 끄는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마스크를 먹습니까? 참나,,

 

식약처의 발표에 따르면, "새로운 소재와 기술이 적용된 전례 없는 제품이라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안전성, 유효성 심사를 진행했다" 고 밝혔다고 합니다. 다른 일들은 이렇게 잘하고 계신지, 묻고 싶네요. 우리 선수들의 안전과 운동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빠른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LG전자식 마스크 빠르면 연내 국내 출시

 

물론, 안전성과 성능이 제대로 파악되어야 하여야 하므로 심사가 오래 걸린 것이 이해된다는 의견도 있지만, 현재 출시된 지 1년이 다돼가는 시점, 그리고, 대만, 홍콩, 태국 등의 각지에 사용이 되는 만큼, 마스크 자체의 문제에 있어서는 거꾸로 검증이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정부와 업계 관계자는 "유관 부서와 함께 안전기준을 마련하는 중이며, 기준이 마련되면 국내 출시가 가능해 보인다"라고 말해, 빠르면 연내 국내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김연경 선수를 포함한 모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최근,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하여, 많은 국민들이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종주국으로 노골드라고 하는, 뼈아픈 결과,, 하지만, 그래도 우리 선수들이 더 열심히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우리는 더욱 응원해야겠습니다. 오늘 이후 치러지는 도쿄올림픽 경기에 참석하는 국가대표 선수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