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보수 새로 나오는 가지가 예전처럼 잘 안 나올 때, 가지가 마른 것 같을 때, 영양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아래 방법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다이소 영양제는 어떤것을 골라야 하는지, 어떤방법으로 영양제를 주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녹보수 꽃 키우기 / 살리기 / 다이소 영양제
녹보수 살리기 / 꽃 키우는 방법
- 물 대신, 영양제를 주겠다는 맘을 먹습니다.
- 한 번에 다이소 영양제 두 개를 꽂아줍니다.
- 충분히 영양제를 먹었다 싶었을 때, 2일 뒤에 물을 1리터 정도 줍니다.(평소 일주일에 한 번 준 정도)
- 물 1리터도 한 번에 다 주지 마시고, 반나절 기준으로 컵 한 모금 정도 씩 나눠서 주세요~
- 위의 루틴으로 영양제를 다 사용할 때까지 2~3일 간격으로 반복합니다.
다이소 원예용 관엽식물 영양제
다른 종류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사진의 영양제를 쓰시면 됩니다. 제가 검증한 거라서 걱정 마시고 위 방법대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죽어가던 녹보수 아이가 꽃을 피웠어요.ㅎ
천 원 치고는 가성비가 엄청 좋은 영양제이네요~
다이소 영양제를 물을 주고 나서 바로 주지 마세요. (후기 공유)
저는 물로 인해 아래로 씻겨 내려가는 소비량이 있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냥 영양 제 만 주 세요. 오래오래 느리게 들어가게 하시지 마시고, 반나절이면 그냥 다 빨려 들어가도록 뚜껑을 그냥 빼버리고 주시면 됩니다.
일종의 팁이라면 팁이죠. 사람 살리는데 방법이 어디 있어요, 그냥 우리 아이에게 전념합니다.ㅎ 1~2 일 지나서 충분히 먹었겠다 싶을 때, 물을 한 컵 정도 줍니다. 1리터도 나눠서 반나절 간격으로 주시면 좋습니다.
저도 어디서 배운 것이 아니고,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주면 한 톨도 남김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 싶어서 한 방법입니다. 아직 뿌리가 성하다면, 분명히 살리실수 있습니다.ㅎ
독자가 찾던 그 정보!
쿠팡 파트너스의 일원으로 일정의 수수료 혜택이 있습니다. 후원은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