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김종철 성추행 사건 장소 미쳤나 장혜영 의원 충격발언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같은 당 정혜영 의원을 성추행 했다고? 첨에 논란이 되었을 때는 이거 뭐야 또 누군가 작업 하나? 이런 생각을 했는데, 어 이런, 장혜영 의원이 같은 당에 있으면서 피해를 당했다고 실토를 하는 충격 발언을 함과 동시에 성추행을 인정! 하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는 뉴스다!
이게 뭐지? 왜 정치인들은, 잘 아시는 분들이 그렇게 사람이 죽기도하고, 정치생명이 끝나기도 하는 걸 보면서도 이런 일을 자행하는 걸까? 피해자가 그냥 감수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걸까? 자세한 내막을 알아보자.
■ 정의당 김종철 대표 사퇴
정의당은 국회에서 "당원 여러분과 국민께 매우 부끄럽고 참담한 소식을 알린다" 며 이렇게 기자회견을 하였습니다. 배복주 부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지난 1월 15일 발생한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성추행 사건의 피해자는 당 소속 국회 의원인 장혜영 의원"이라고 하였고, "다른 누구도 아닌 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이라는 심각성에 비춰 무겁고 엄중한 논의가 진행되었고, 신속한 결정을 내렸다" 고 밝혔습니다.
■ 어디서 성추행이 발생했나?
배복주 부대표의 말에 의하면 "김종철 대표는 지난 1월15일 저녁 여의도에서 당 소속 국회 의원인 장혜영 의원과 당무상 면담을 위해 식사자리를 가졌다"며 "면담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나, 면담 종료 후 나오는 길에서 김종철 대표가 장혜영 의원에게 성추행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고 하네요.. 남자인 저도 참,,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 정의당 어쩌나,, 당원들의 실망이 국민들의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 걱정스럽습니다.
■ 장혜영 의원은 해당사건을 어떻게 신고를 했나?
피해자인 장혜영의원은 고심 끝에 1월 18일 젠더 인권본부장인 배복주 부대표에게 사건을 알렸고, 그 이후 수차례에 걸친 피해자, 가해자와의 면담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때, 정종철 정의당 대표는 "이 사건은 다툼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성추행 사건이므로, 모든 사실을 인정한다" 고 말했다 합니다. 이런 정황으로 볼 때,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추가조사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배복주 부대표는 말했다고 합니다.
■ 넌 누구냐~ 김종철!
정의당 대표 김종철은 1970년 7월 8일 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이며, 고향은 서울 용산 출생입니다.
나이가 50대 초반으로 봐서는, 한참 좋을 때인데, 그 욕망을 거기다 써버렸네요, 아, 빠이,, 다시는 못 오실 길을 걸으셨어요,,
학력은 서울 대학교 경제학 학사라고 합니다. 1992년 경제학과 학생회장을 맡았고, 1993년에는 사회과학대학 학생회장을 역임했다고 합니다. 이때 '대장정'이라는 운동권 그룹을 만들고 활동했다고 합니다.
졸업 이후에는 벤처기업에서 근무하였고, 한때는 사법시험을 준비도 했다고 하네요..
제6기 전국 동시 당직선거를 통해 선출된 정의당 제6기 당대표이며, 경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설 국민승리21 권영길대표 비서, 민주노동당 서울특별시장후보, 민주노동당 대변인, 진보신당 대변인, 진보신당 부대표, 노동당 대표권한대행, 정의당노회찬 원내대표비서실장, 정의당윤소하 원내대표비서실장, 정의당선임 대변인 등,,
후덜덜 하네요, 이런 경력을 가진 한 명의 건실한 정치인이 한방에 날아갑니다. 와우,, 착하게 살아야지 이거
뭡니까,, 참나,,
이 시대의 무개를 어깨에 짊어지고 있는 40~50대 남자들이여, 제발 청소년들에게 부끄러운 짓은 하지 맙시다. 요즘 코로나로 정신없는데, 이런 안 좋은 소식까지 접하니, 찹찹하네요,
그래도 독자분들은 항상 평안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전 국민 백신 모두 맞을 때까지만 조금 더 참자고요~ 여러분이 희망입니다~ 사랑합니다~
참고로, 정의당 정혜영의원의 입장 발표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