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천리 메가커피, 뚜레쥬르 처럼 실패할까? - 어제보다 오늘 하나 THE

 

용인 천리 메가 커피 자리에서 뚜레쥬르는 왜 실패했나?

용인 천리 메가커피는 지역에 어떤 효과를 줄까? 이전의 빵집은 뚜레쥬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도 왜 끝내 패점을 결정했을까? 심지어 이곳은 버스 정류장.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는 자리. 고민하게 되는 생각보다 높은 월세, 창업주의 고려와 주민의 기대가 정확히 만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용인 천리 메가커피, 성공의 키워드

요식업을 하는 소상공인은 창업을 할 때, 여러 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내가 기존 지역의 소비를 가져오느냐, 또는 전혀 없던 소비를 이끌어 내느냐,, 사업주의 입장에서 본다면, 어떤 것도 성공할 수 있다면, 모두 좋은 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멀리 내다본다면, 모두 함께 같이 가는 것이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때문에, 기존에 없었던 소비를 이끌어 내는 것이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냅니다.

 

 

인근 지역 주민의 없던 소비는 어떤것들일까?

 

  • 출근시간 버스를 기다리면서 먹는 커피.
  • 나들이 가기 전에 먹는 값싸고 양 많은 커피.
  • 아파트 근처 개천가에서 이야기를 나눌 때, 필요한 가성비 커피 전문점.

 

물론, 지역 간 소상공인들의 전반의 소비가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동선으로 보나 브랜드로 보나, 크게 소비자가 옮겨 가는 현상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버스 정류장 앞이라는 것이고, 아파트 입구라는 것이죠. 누구도 선택하기 힘들었던, 월세 자리이면서 브랜드 빵집이 흘리고 간 패점의 역사가 있는 자리.

 

 

용기 있는 사업주는 선택을 했고, 전체적인 사업 마인드로 보았을 때, 성공의 기미가 살짝 엿보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가 없듯이, 지역의 발전을 모두 같이 도모하려면, 되도록 멀리서 배달비를 더 주면서 먹기보다는 가까운 매장의 소상공인들을 도와주는 것이 지역 자체적으로 모두 도움이 될 겁니다.

 

 

 

천리 신미주 아파트가 주목받는 이유와 최근 지역 발달의 꿈틀 거림.

 

아파트 가격 정체 및 침체기를 맞았다고 하지만,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것은 정치 활동의 계획도 그렇고, 가격 정점이라고 생각하기에는 지역 변화의 가능성이 무척 많습니다.

 

 

어느 곳이든 지역이 갑자기 발전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는 이상 현상들이 나타나고, 지역주민들의 졸부 부심이 생길 수도 있지만, 아직은 조용한 동네로서의 향기도 있고, 조금씩 미소 지어지는 창업주 사장님들이 들어오시면서, 활기가 느껴지는 추세네요.

 

모두 함께, 웃는 날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메가 커피가 생기고 나서야, 왜 우리는 뚜레쥬르가 패점을 결정하게 되었는지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검증의 결과는 매출로 나타나겠죠,,^^

 

 

 

천리 이동읍 용덕사천 산책로 조성 공략 📌 (천리신미주A-용덕저수지)

경기도 의회 의원 김영민 후보의 공략! 천리 신미주 아파트 자전거 및 산책로에서부터 용덕 저수지까지의 산책로 조성사업. 이것이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의회 의원으로 나가는 입장에

min-korea.tistory.com

 

 

천리서희스타힐스 공사진행상황 2022년

용인 이동 천리 서희 스타힐스 아파트가 언제 들어올지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봄을 맞아서 땅을 다지고 인부들이 보이는 것 같아서 이제 첫 삽을 뜨는구나 하고

min-korea.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소정의 혜택이 있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