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벌릴수 밖에 없는 🧡 요식업 창업 노하우 전략~ - 어제보다 오늘 하나 THE

요식업 창업 노하우 전략을 알려드리기 전에, 고객을 바라보는 시선부터 바꾸셔야 합니다. 고리타분한 이야기 아니고요, 재미있게 설명을 해볼 테니, 창업을 준비 중이시라면, 꼭 한번 정독해보시고, 창업을 할 땐, 꼭 한번 다시 들춰 보는 블로그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돈 버는 요식업 창업 노하우 전략, 고객과 돈을 같이 보지 않기!

 

  • 요식업 창업을 고려할 때, 여러 업체들이 손을 내밀 겁니다. 돈과 방향이 준비가 되었다면, 사장님이 되기 전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 고객과 돈을 분리 하셔야 합니다. 따로 생각할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 차라리 고객을 마케팅 총괄 본부장 정도로 인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부장이라면, 월급을 줘야 하는데, 감사하게도 돈을 내고 갑니다. ㅎ

 

 

요식업 노하우 무료로 공개합니다. 미리 한번 잘 파악해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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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오기 전 우리는 어떤 일들을 하나요? 가장 기본은 청결과 부담스럽지 않음입니다. 매장의 모든 것을 청결과 자연스러움에 기초하여 세팅을 합니다.

 

의자, 색상, 메뉴판의 위치, 화장실을 갈 때까지의 동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전자식인지 구두인지, 냅킨을 뽑을 때 잘 뽑히는지, 추운 자리 더운 자리는 없는지 등등. 하나하나 챙기면 엄청 많지만, 중요한 명제 하나만 기억하면 모든 것이 쉽게 답이 나옵니다.

 

청결하고, 불편함이 없는 자연스러움을 갖추었는가? 이것만 기억하면서 매장을 살피면, 일단 손님을 맞을 준비는 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객과 돈을 분리하라? 

 

먼저 고객을 돈과 분리하라는 의미는, 문을 열고 들어올 때, 나이스 오늘 첫 매출이다! 이런생각을 버리시라는 의미입니다. 고객이 문을 열고 들어올때, 반가움의 인사는 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찾아준 것만으로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고객은 감사하게도 돈을 내면서까지, 마케팅을 해주는 분들입니다. 요즘은 SNS가 엄청 발달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한 분 한 분의 영향력이 얼마나 크고 중요한지를 인지 하셔야 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고객을 오늘 첫 매출로 기억하지 말고, 마케팅 본부장으로 인식하고, 틈틈이 고객을 주시하셔야 합니다. 

 

사장님은 절대로 일을 하시면 안 됩니다. 캐셔도 하시면 안 되고요, 계속 고객을 주시하시고, 고객이 불편하지 않는 선에서, 나가는 순간까지 케어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매장의 사진은 언제든 자유롭게 찍으셔도 됩니다!라는 문구는 테이블에 적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생각했던 못했던, 사진 찍기를 쑥스러워하는 블로거들도 있습니다. 

 

불편함을 미리 생각하여 안내를 하면, 그만한 친절이 없거든요. 사장님의 그런 행동 문구나 생각들이 고객들의 생각에 자리를 한다면,, 고객은 음식의 맛을 잊어버릴 정도로, 매장을 다시 오겠다는 맘을 굳힐 겁니다~^^

 

 

요식업 노하우, 매장의 이름은 어떤 게 좋을까?

 

모든 궁금함은, 상대가 직접 되어 보면 아주 쉽게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장 이름 재미있는 거 추천드려 봅니다. 무료이니까요, 한번 보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대박나는 가게 이름 상호 짓기 ! 딱 보면 맛이 절로 느껴짐!⭐️

현재 코로나로 힘든 시기, 소자본 창업도 하고 싶고, 배달이 대세인 지금, 내가 음식을 잘한다면, 소자본 창업도 노려볼만하다, 창업을 하려면 대표 가게 상호 이름이 필요할 텐데, 가끔 생각해

onepointkey.tistory.com

 

요식업 창업 노하우 정보 공유해 보았습니다. 정보가 곧 돈이 됩니다. 가끔 진상고객도 있을 텐데, 그런 고객들은 어떻게 대처를 하는가?라는 질문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진상고객이야 말로 내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생각하고요, 요식업 매장에서 진상고객이라,, 글쎄요, 너무 청결하고, 사장님이 고객을 계속 편하게 주시해주시는 곳에서는 쉽게 발생되지 않을 겁니다.

 

오해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은 미리 조치를 해두시고, 여유롭게 대처를 하시면, 문제가 없을 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더, 절대 다른 주변 매장과 싸우려고 가격경쟁을 하지 마세요. 

 

가격은, 적절한 선에서 유지하시고, (약간 저렴하면 더한 감동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차이는 위에 설명드린 것들에서 나오는 겁니다. 이 부분은 꼭 기억하세요~

 

마인드를 달리해야, 돈이 달려듭니다. 고객의 감동은, 사장님이 스스로 고객 안으로 들어가셔야 감동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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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부싸움 화해하는 법 💋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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