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트랙트? 난 어떤 코인을 사야하는가? - 어제보다 오늘 하나 THE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나와 당신과의 계약성립에 있어서 3자가 필요 없고, 블록체인 안에 거래장부가 기록되며, 단순 기록이 아닌, 당신이 10개면 나는 20개, 이어야 계약이 성립됨! 과 같이 과정의 연산자가 달라지면 결과가 달라지는 해킹이 불가능한 프로토콜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는 은행과 같은 중앙거래소가 필요 없으므로, 탈중앙화가 가능하게 되어, 4차 산업 혁명의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토대가 되고 있음을 우리는 이해해야 하고, 그 변화에 조금이라도 발을 담가야 한다. 근데, 그 방법이 무조건 코인 매수가 좋은 방법일까? 그렇다고 한다면, 어떤 코인을 조금씩이라도 모아야 할까?

 

스마트 컨트렉트는 어디에 사용될수 있을까?

 

사실 이것을 정확히 알아내야 코인 투자하는 내가 정당화될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가 코인을 사는 이유가 막연히 돈이 오를 것만 보고 사는 것이라면, 대 하락장이나 공황장이 오게 되었을 때, 버티기가 무척 힘들 것입니다.

 

자그럼, 다시 질문해보죠, 스마트 컨트렉트는 어떤 발전 가능성이 있고, 무엇으로 확장되어 활용될까요?

 

스마트 컨트랙트의 사회적 사용범위, 그리고 확장성.

 

일단 블록체인은 암호화폐입니다. 그리고, 개인의 정보를 담을 수도 있고요.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익명성이 보장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보면 향후 투표에도 이런 기술이 접목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스마트 여권도 가능할 거고요. 신분증도 이제 플라스틱이 필요 없고, 신용카드도 필요 없어집니다.

 

무엇하면 무엇이다 라는 IF 구문처럼 연산을 적용시켜 봅시다. 좀 멀리 가볼까요? 버스와 지하철의 환승을 손으로 카드를 찍는 것이 아니라, 그냥 지나가거나, 버스를 타고 내리는 것만으로 가능하게 될 겁니다. 핸드폰으로는 현재 위치 인식이 되며, 버스나 지하철에 있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어디서 어디까지의 이동도 현재 기술로도 어렵지 않습니다.

 

택배나 물류 서비스 시 스마트 컨트랙트가 적용된 플랫폼을 이용하여, 코인 결재를 한다면, 어디에서 어디로 코인 이동경로가 확인 가능하므로, 중고나라 사기 같은 사기가 없어지게 될 거고요. 이것이 확실하다면, 그 플랫폼을 가장 먼저 적용하는 중고거래 사이트가 엄청 발전하게 될 겁니다.

 

가장, 중요한 바탕이 되는 포인트 개념은, 중간에 신분증명을 해주는 중계자가 없어도, 코인으로 거래를 하면! 믿고 거래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변화의 물결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믿고 내 돈을 주고, 그에 상응하는 거래물건을 받는다면, 안 할 이유가 있습니까? 그럼 우리는 어떤 대비를 해야 할까요?

현재 에도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은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사실 우리는 카카오 페이나, 네이버 페이 같은 것을 이용하여,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단지, 그것에 주요 메인 결재 시스템이 아닐 뿐이죠.. 심지어, 카카오톡에 클립 지갑이라는 암호 화폐를 담을 수 있는 지갑이 있는 것을 국민 대다수가 모르고 있을 겁니다. 이처럼, 암호화폐 기술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정말 많은 부분 생활에 사용되고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미 늦었다가 아니고, 이미 사용 중이며, 그 시작은 아주 가까운 시일 내에 너무 나도 쉽게 아주 빨리 적용되어 버릴 겁니다. 놀랄 틈도 없이 말이죠.

 

 

어떤 코인을 여러분은 구매하고 있으신가요?

뭐, 메이저 코인도 있을 것이고, 알트 코인도 있을것이고, 앞서 말씀드린 이더리움도 스마트 컨트랙트의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더라는 코인이 있으므로,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어떤 코인이든 스마트 컨트랙트 즉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이라고 한다면, 메인 넷을 가지고 있는 즉, 코인 만의 기능이 아니라, 코인 자체 플랫폼의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고 있는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인인지 등을 고려해서 수집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 하락장에서 당신은 어떤 코인을 매수했나요?

현재 고점에 물려 계신 독자님들도 있을 것이고, 또는 현금화를 어느 정도 해두고, 더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 독자님들도 있겠지만, 그 어떤 행위를 하더라도, 결국 금액을 보고 매수를 한다면, 후회를 하게 될 겁니다.

진짜 투자는 내가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금액만큼, 당장 없어도 되는 만큼, 1만 원이던, 10만 원이던 여유가 되는 만큼, 꾸준히 코인을 모아두시면 됩니다. 여기서 돈을 모아둔다고 생각을 하게 되면, 하락장에서 버티기 힘들게 되실 겁니다. 코인의 가치와 스마트 컨트랙트의 향후 가치를 생각해서 진짜 투자를 스스로에게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향후 웃을 수 있는 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탈릭 부테린은 19살의 나이로, 이더리움을 창시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보고 그냥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 계속 질문을 해야 합니다. 무언가를 계속 진행시켜 나가야 합니다. 현재의 변화들을 바라보고, 계속 질문하고 답을 찾아야 합니다.

 

우린 삐삐가 없어질지 몰랐고, 핸드폰으로 오락을 할 줄 몰랐고, 화상통화가 평준화될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잘 한번 고민해 보시자고요.. 지금의 꿈틀대는 이러한 변화가 어떤 결과가 만들어질지..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결론을 한번 생각해보셔야 됩니다. 비탈릭 부테린이 될 순 없어도, 그 어린 친구가 생각하고 만들어놓은 플랫폼을 가장 잘 이해하는 사람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코인에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확고한 자기 투자만이 절대 흔들리지 않는 법입니다~

미소 만사성입니다~ 햇벼슬한 하루 보내세요~

 

 

 

[코인 선별진료소] 디파이 코인 복리이자로 노후 준비 클레이튼 업비트상장 시기

디파이를 편하고 쉽고 안전하게 하는법! 우리에게 큰 혜택을 줄 가능성이 가장 큰 코인은 무엇일까? 그리고, 진행 시기는 언제가 가장 좋을까? 대표적 스테이킹 사이트는 어디고, 나는 얼마만큼

yoon-korea.tistory.com

 

 

 

[코인 선별진료소] CBDC 선점 키포인트! 카카오 클레이튼 코인, 네이버 라인 링크 코인

카카오 코인으로 알려진, 클레이튼 코인은 국내의 대표코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검증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작년 디파이 코인으로 복리이자를 적용하여 자산을 불리는 방법에 있어서 어

yoon-kore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