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나 오세용 오베베 자살? 사건의 재구성
1. 황하나는 누구인가?
황하나의 나이는 1988년 7월 13일 생으로 올해 34살임. 남양유업 창업주 홍두형의 외손녀이며, 박유천의 여자 친구로 이름을 알리게 됨. 외할아버지 홍두형, 아버지 황재필, 어머니 홍영혜, 그리고 남동생이 있음. 학벌은 베버리힐즈 고등학교 졸업 이후, 2006년 미스코리아 LA 출신임.
지난 20년도 7월 필로폰 투약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적이 있음. 당시 황하나는 15~19년 간 지인과 함께 서울 자신의 주거지에서 일회용 주사기를 이용해 향정신성 의약품을 수차례 투약한 혐의로 구속기소 됨. 또한 같은 년도 2~3월에 전 남자 친구인 가수 겸 배우 박유천과 필로폰 1.5g을 3차례 매수, 6차례 투약한 혐의도 포함됨.
2. 왜 최근 이슈가 되는가?
최근 집행유예 기간 중에 또다시 마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투약 사실을 직접 인정하는 내용이 담긴 음성파일 공개됨. 이, 음성파일은 최근 연인이었던 29살 오세용 씨, 오 씨의 친구 남모 씨 등과 마약을 투약한 정황이 담긴 녹음 파일임.
지난 12월 17일 오 씨의 친구 남모 씨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다 중태에 빠졌으며, 닷새 뒤에 오세용 씨는 경찰에 출석해 예전 진술을 번복하겠다고 밝힘.
그러나, 오세용씨는 진술을 번복하지 못하고? 2일 뒤에 자신의 집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함. 발견된 유서에는 '황하나를 마약에 끌어들여 미안하다'는 취지의 글이 적혀있음.
3. 오세용 씨의 지인인 남 씨는 거대 마약조직원?
우리나라,, 이렇게 코로나가 판을 치고 있는 정국에,, 대한민국에 거대 마약조직원? 그럼 작은 마약조직원들도 있다는 말인가? 거대라는 기준은 뭐지?
경찰청은 국내 최대 규모의 거대 마약 조직을 붙잡았다고 밝혔는데, 그 조직원에 황 씨의 지인 남모 씨가 포함되어 있다고 함..
4. 마약 연루 사건의 전말을 지인이 SNS에 요약.
- 황하나 때문에 마약에 손을 대게 된 고 오세용 님은 환각이 보인다며, 스스로 두려워 9월에 강남 경찰서에 자수
- 이상하게도 갑자기 10월에 황하나와 고 오세용님 혼인신고?
- 하지만 Y와 L과 황하나가 계속되는 공방..
- 황하나 4억 원짜리 벤츠 마이바흐 도난 주장. 하지만 거짓말 들통. 렌트 차량으로 밝혀짐.
- 마약 이야기가 기정사실로 굳어지자 황하나는 팔을 자해하고, 고 오세용 님을 몰아붙이며 대답을 유도하는 스토리 남발함.
- 황하나 고 오세용과 함께 마약 하던 남 씨, 황하나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며 자살시도 후 의식 불명됨.
- 평상시 황하나와 그의 가족은 고 오세용 씨에게 황하나가 자고 있을 때 몰래 마약 주사 놓은 거로 해달라며 끊임없이 요구함.
- 고 오세용 씨는 혼인신고까지 한 여자이니 모든걸 짊어지기로 함.
- 고 오세용씨는 황하나에게 옥바라지만 해주길 바랬지만, 황하나는 뒤통수 칠 준비만 하고 있었음.
- 그리고 오늘 고 오세용 씨 사망 소식.
5. 여기서 우린 무엇을 이해해야 하는가..
사실 쓰는 나도,, 이 글을 읽는 독자도,, 무서운 건 사실.. (혹시 제 포스팅이 끊기면, 경찰에 신고해주세요. 저는 절대로 자살을 하거나 그럴 사람이 아닙니다.)
이런 사건 사고가,, 지금 코로나 정국에도.. 공공연히 행해지고 있다는 게 더 무섭습니다. 지금 당장 크게 이슈가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또 서서히 누그러들다가 사라지겠지요..
우린 뉴스를 볼 때, 나무만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검색을 할 때도 그렇고, 내용을 읽어 내려갈 때도 그렇습니다.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봐야 합니다.
경찰청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마약조직을 잡아들였다는 소식.. 지금의 정치 시국에, 갑자기 말도 안 되는 마약조직,, 앞뒤가 이상하게 들어맞지 않는, 사망 소식,, 그리고, 연루된 거대 기업.. 그리고, 믿기 힘든 기래기 들과,, 인터넷 언론들,,
우린, 이런 기사를 흥미로 접하고, 그냥 닫으면 안 됩니다.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이 바뀌려면,, 그 질문을 끊임없이 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희망입니다~